이벤트배너 1
WITH YOU MIND CENTER

커뮤니티/예약

  • HOME
  • 커뮤니티/예약
  • 칼럼

칼럼

종합심리검사에 관해서 알고 싶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위드유 댓글 0건 조회 2,875회 작성일 20-07-23 18:53

본문

많은 분들이 문의를 하시는 것이 종합심리검사 입니다.

종합심리검사는 다른말로 풀배터리 검사라고도 하고 쉽게 말해 건강검진에서 MRI 촬영을 하여 신체의 건강을 파악하는 것처럼

지능과 정서적인 것을 종합하여 검사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방송에 자주 나오는 "공부가 머니", "슈퍼맨이 돌아왔다"등의 아이에 관한 지능과 정서적인 것을 체크 하는 것이 바로 종합심리검사입니다.


그간 상담센터를 운영하면서 종합심리검사에 관한 질문을 많이 받았는데 가장 많이 한 질문을 토대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Q : 검사가 공신력이 있나요?

A : 네 , 저희 위드유심리상담센터의 종합심리검사는 대학병원 또는 종합병원에서 하는 검사와 동일 합니다.

    검사 결과의 보고서는 대학병원,법원,군병원,정신과등에 제출이 가능 합니다.


Q : 발달장애 또는 자페증 등도 확인이 가능한가요?

A :  자페 관련 장애들 평가 하는 것은 보통 " 지능검사"와 "발달검사"가 있으며 그에 맞는 다른 검사도 있습니다.



Q :  검사를 받을 수 있는 나이는 어떻게 되나요?

A :  종합심리검사 교구에 명시된 것은 36개월 부터 가능하다고 나와있으며 연령대에 맞는 검사도구와 평가지가 따로 있습니다.

    36개월의 경우도 아이의 발달에 따라 가능하고 저희 센터에서 가장 어린 나이로 검사를 한경우는 43개월 이였습니다.


Q : 검사는 아무나 할수가 있나요? 아니면 선생님에 따라 차이가 있나요?

A :  종합심리검사는 임상심리사 자격을 가진 선생님만 가능합니다.

그중 임상심리사의 경우 2급 자격을 가진 선생님들의 경우 1급 선생님에게 슈퍼비전을 받아야 공신력이 있습니다.


다시말해 믿을 수있는 검사를 위해서는  정신건강임상심리사 또는 보건복지부에서 인정하는 정신보건임상심리 전문가에게 검사를 받아야

신뢰 할수가 있는 검사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저희 위드유 심리상담센터는 정신건강임상심리사 1급, 정신보건임상심리 1급 선생님들이 직접 검사를 진행하기에 믿을수가 있고 신뢰할수가 있습니다.


Q :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A : 검사 시간은 개인차가 있는데 보통 2시간~3시간 정도 소요가 됩니다.

  

Q : 검사 결과는 바로 확인이 가능하나요?

A : 검사 결과는 보통 일주일 후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검사 결과를 토대로 선생님이 분석하여 레포트를 작성하여 결과를 가지고 해석상담을 해드립니다.

     해석 상담은 결과에 관한 이유와 설명 그에 따른 부가적인 다양한 설명을 드리고 있고 레포트 결과만 봐서는 일반분들은 해석이 어렵기에 해석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